본문 바로가기
그냥 내가 알고 싶은 것들 공유

해외에서도 한글자막으로 넷플릭스 보자! PS. 프렌즈 한글자막이 필요해...

by 잘될남 2020. 4. 23.

넷플릭스!!!!! 지금 같이 아주 기가 막힌 Pandemic에서 없어서는 안 될 나의 소중하고, 유일한 동반자이다...

앞으로 넷플릭스 없는 나의 세상은 너무나도 외로울 것 같다... 넌 지금 내가 가장 아끼는 존재야....

 

다들 나처럼 넷플릭스와 사랑에 빠졌을 것 같다...

정말 재밌는 미드, 영드, 한드와 스페인까지 정말 머 엄청나게 많다. 두말하면 입 아프다. 넷플릭스! 넌 최고야!

 

여담으로 내가 정말 미치도록 추천해주고 싶은 드라마가 하나 있다! 그래서 이건 꼭 말해야 될 것 같다!

그냥 나만 알고 있기 아까우니까, 내 블로그에 들어와 주신 소중한 그대에게 알려주고 싶다.. 감사 :)

그것은 바로 스페인 드라마인 '종이의 집' 영어로는 'Money Heist'이다. 정말 이거 미쳤다. 너무 재밌다..

만약 아직 안 봤으면 제발 꼭 봐라 정말로!

한번 보면 치토스처럼 절대 멈출 수가 없다...!! 진정한 시간 도둑이다...!! 내 잠자는 시간까지 뺏어갔다..

피곤해도 후회는 없다.. 왜냐면 코로나 덕분에 학교도 안 가고 아무것도 안 하고 집에만 있기 때문이다.

흐흐 넘나 좋은 것

내용은 머 간단히 말해서 은행 털고 하는 머 그런 내용이다.

현재 시즌3까지 나왔는데, 갈수록 꿀잼, 허니잼이다. 시즌4도 나오는데... 언제 나올지 모르겠다.. 보통 다음 시즌 제작하는데 1년 반 정도 걸린다는 것 같다. 암튼 종이의 집 내용이 궁금하면 아래의 김시선님의 유튜브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정말 기가 막히게 요약해놨다. 나도 저거 보고 종이의 집 보게 되었는데 정말 김시선님 최고다. 흥해라!

https://www.youtube.com/watch?v=9j37E-mwgDI

출처 : 유튜브 채널 김시선

 

 

 

자! 암튼 쓸데없이 서론이 너무 길었다.. 이제 드디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다..

블로그 주인장인 잘될남(다 잘 될 거예요 여러분!! 파이팅!!!)은 현재 캐나다 토론토에 거주 중인데, 넷플릭스 계정은 한국 계정이다. 그래서 당연히 한글 자막이 지원될 줄 알았는데.. 안된다.. 예전에는 되었던 것 같은데 안된다.

젠장, 영어공부해야 되는데..

요즘 시간이 많아서 영어 쉐도잉으로 영어공부를 하고자 영어 쉐도잉의 정석, 영어로 말을 트이게 해 준다는 그 유명한 프렌즈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하려고 했다.

영어 쉐도잉의 정석 프.렌.즈

한글자막이 안 나와서 영어로만 보다 보니, 내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해석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무엇 때문에 웃긴지도 궁금하고 암튼 답답해서 왜 그런지 방법을 찾아봤다..

 

참고로 해외에서 살고, 학교 다닌다고 영어가 막 기적처럼 늘지는 않는다... 머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한순간에 쉽게 영어가 늘지 않고, 네이티브 원어민처럼 말하고, 생각하기 까지는 정말 많은 시간과 자신의 노력이 끊임없이 필요하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그러니 해외에서 공부하거나, 워홀 및 거주했던 친구들에게 아래와 같은 말은 삼가주기 바란다..

"너는 왜 영어가 그거밖에 안 되냐??"

"야! 그 정도 살았으면 영어 잘하겠네~!!"

"야! 외국인이다 한번 말해봐! 말해봐!"

"그 정도 있고, 해외에서 학교 다녔으면 당연히 영어 잘하겠지! 당연한 거 아니야?"

 

이 세상에 당연한 게 어딨어! XXX야!! 네가 해봐 그렇게 쉽게 되나! 그렇게 쉽게 되면 머 해외 6개월 갔다 오고 1, 2년 갔다 오면 머 영어 다 잘하냐? 영어가 만만해??라고 말해주길 바란다 동지들!!

 

물론 대화는 당연히 할 수 있지만, 정말 원어민처럼 말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표현이라던지, 말하는 방법 등 머 그런 것들이 있다.

 

반면에 겁나게 잘하시는 분들도 있다! 그런 분들 존경해야 한다. 리스펙! 정말 열심히 열심히 영어 공부하신 거다! 

내가 장담할 수 있다. 대단하십니다. 영어 비법 좀 알려 주세요!

(위의 영어 관련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이니, 토 달지 말자!)

 

아... 미안합니다.. 급 흥분을 해서..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암튼 해외에서도 한글자막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하도록 하겠다.

 

1. 원인 : 왜 해외에서 한글 자막이 안되는가?

=> IP 때문이다. 해외에서 접속하면 접속된 국가의 IP가 자동으로 적용되어서 프렌즈와 같이 일부 콘텐츠에서는 한글자막을 볼 수가 없게 되었다.. 

아니 그런데, 왜 하필 프렌즈냐고!!!

 

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지는 모르겠다.. 왜 안되는지는 알 방법이 없다. 전문가가 아니어서.. 이해해 주길 바람.

일단 안되니 방법을 찾아보자!!

 

2. 해결 방안 : 국내 VPN을 이용하자!

VPN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 위해 간략히 아래와 같이 안내를 드립니다 :)

 

가상사설망(假想私設網) 또는 VPN(영어: Virtual private network)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다. 가상 사설망에서 메시지는 인터넷과 같은 공공망 위에서 표준 프로토콜을 써서 전달되거나, 가상 사설망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이 서비스 수준 계약을 맺은 후 서비스 제공자의 사설망을 통해 전달된다.

 

통신 프로토콜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통신 프로토콜 또는 통신 규약은 컴퓨터나 원거리 통신 장비 사이에서 메시지를 주고 받는 양식과 규칙의 체계이다. 통신 프로토콜은 신호 체계, 인증, 그리고 오류 감지 및 수정 기능을 포함할 수 있다. 프로토콜은 형식, 의미론, 그리고 통신의 동기 과정 등을 정의하기는 하지만 구현되는 방법은 독립적이다. 따라서 프로토콜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그리고 때로는 모두를 사용하여 구현되기도 한다. 통신 시스템[편집] 네트워크

ko.wikipedia.org

머.. 그렇다고 한다. 

자! 이제 VPN이 무엇인지 알았으면 진짜 해결 방안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 네이버를 이용하거나, 구글을 이용해서 한국이 메인인 VPN을 찾아보자!

VPN 검색 

위와 같이 VPN을 구글과 네이버에서 각각 검색해 보았다. 

그냥 네이버를 통해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냥 네이버에서 괜찮은 사이트 찾아서 하면 될 것 같다.

대부분 무료로 하루 정도 체험할 수 있다.

우리가 잘하는 카드 돌려막기처럼 VPN 돌려막기로 며칠은 한글자막을 보면서 버틸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한글자막 잘 나온다..

 

다만, 심각한 단점을 발견하고 말았다..

★★단점★★

속도 무엇!? 빨리빨리 한국인에게 잊어서는 안 될 속도이다. 하지만, 캐나다도 그리 빠르진 않아서 적응이 되고 말았다... 난 버틸만했다. 단지, 처음 영상을 볼 때 버퍼링이 좀 있어서 어느 정도 스트리밍이 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감상을 해야 된다.

혹시 옛날 프루나 P2P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영화 보신 분 들 있으시면, 아마 공감이 될 것 같다..

 

단점이 하나 더 있다. 쉐도잉은 불가능하다.. 쉐도잉을 하려면 구간 반복을 해야 되는데, 뒤로 돌아가서 다시 쉐도잉을 하려고 10초 뒤로 돌리면 다시 버퍼링ㅜㅜ 딥빡..!!! 으...

 

그냥 영어 자막으로 공부하도록 해야겠다..

 

3. 결론 : 한글자막은 나오나 본인처럼 쉐도잉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으니, 그냥 공부 목적이 아닌 감상 목적인 분들은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한글자막 그냥 다 볼 수 있는 것 같다.

 

 

추가로 한 가지 더 알려주자면 한국에서도 역으로 해외의 VPN을 이용하여 그 나라에서만 방영되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해외 넷플릭스 작품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ExpressVPN을 이용해서 우회하여 접속하여 볼 수 있다.

다만, 공짜는 아니다. 우리는 공짜를 좋아하니까 정말 보고 싶은 분들은 한번 고민을 해보길 바란다.

https://www.expressvpn.com/kr/vpn-service/netflix-vpn/buy

 

ExpressVPN - 고속 보안 VPN

ExpressVPN은 사용하기 쉬운 PC, Mac, iOS, Android, Linux 및 라우터용 앱과 함께 세계적인 고속 보안 VPN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부터 인터넷을 보호하시고 차단을 해제하세요!

www.expressvpn.com

속도는 일반 인터넷 사용 속도와 비슷하다고 하는데, 본인은 안 써봐서 잘 모르겠다.

가격은 홈페이지 참고해주길 바란다.

 

 

아 마지막으로 VPN을 사용한다고 해서 넷플릭스 계정이 차단되거나 정지되는 악영향은 없다고 하니, 정말 필요한 분들은 마음껏 사용해도 될 것 같다.

 

우리 모두 이 힘든 시기 잘 이겨내길 바란다. 존버 해보자!

 

특히 저와 같이 2억 만리 해외에 계시는 동포 여러분들 힘내시고, 몸조심하시고, 건강하게 잘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가 지나가고 곧 좋은 일들이 오고, 모두들 잘 되길 바라겠습니다.

 

저처럼 넷플릭스를 보면서 하루하루 보내시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계속해서 끊임없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다.

조만간 또 만나자! 여기서.. See you around! man!

댓글